-
GA/GAIQ(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) - 기본 보고서✍️Certificate/Google Analytics 2021. 8. 2. 15:45
[ GAIQ /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]
-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-

3. 기본 보고서
3.1 잠재고객 보고서
-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보고서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
🔘 잠재고객 보고서
- 사용자의 특징 (거주 국가/ 사용 언어/ 사이트에 접속에 사용한 기술/ 충성도/ 관심 분야 등)
- 사이트 도달 범위 및 밀착도 (해당 기간동한 1회 이상의 세션이 발생되었는지 확인하는 척도)
🔘인구통계 보고서
- 연령
- 성별
🔘관심분야 보고서
- 웹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선호도 (음악/ 여행/ 기술 등)
*이탈률: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도달한 후 상호작용 없이 이탈한 방문의 비율
*위의 보고서를 보려면 아래 설정을 해야 한다.
Admin - Property Settings - Enable Demographics and interest Reports (ON)
3.2 획득 보고서
- 여러 마케팅 채널의 실적을 비교해서 보여준다.
- Organic: 구글 검색창과 같은 검색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
- CPC: 광고창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
- Referral: 검색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웹사이트에 들어온 트래픽
- Email: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들어온 트래픽
- None: 브라우저에 사이트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들어온 트래픽
*Oraganic 방문자는 검색 엔진을 추적한다. (ex. Naver, Google)
*Referral 방문자는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오게 만든 이전 페이지의 url을 추적한다.
*고품질 트랙픽: 유입된 후 웹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고객 및 구매 전환이 이루어진 경우
3.3 방문 형태 보고서
- All pages: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, 이탈률 등
- Content Drilldown: 페이지의 디렉토리
- Landing Pages: 사용자가 처음 조회한 페이지
- Exit Pages: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난 페이지
*총 페이지뷰 수: 사용자가 해당 웹 페이지를 로드한 총 횟수